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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 판교자율주행모터쇼] 세계 '최초'에서 세계 '최고'로 가는 길 (1) 규제 완화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2:19


    하나하나 달 하나 61자율 주행 자동차 2대가 똑같은 모습으로 달린 싱크로 나쁘지 않이쥬도우도라이빙그으로 20하나 7,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는 그 화려한 개막을 알렸습니다.이번 20하나 7,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의 뜨거운 감자는 과연 무엇 1인가요?당장도로를달려도괜찮을것같은자율주행?탄소제로혁신도시를꿈꾸는판교제로시티?주인공은규제완화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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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경필 경기 도 지사<4차 산업 혁명 시대, 자율 주행, 산업 생태계>라는 제목으로 국제 포럼 기조 연설에 나쁘지 않고는 남경필 도 지사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자율 주행 챠상 오프의 진흥을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게 당장 규제 완화"란 한 마디로 강연을 처음 슴니다.남경필 지사는 강연을 마치고 규제 완화를 위해 행정부, 국회, 도의회 등 관계 기관이 적극 협력해 달라고 당부할 정도로 규제 완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언급했습니다.실제로 산업 현장 관계자들도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남 지사의 발언에 무게를 두었습니다.이렇게 전문의들이 규제 완화를 외치는 이유는 뭘까요?이번의<20하나 7판 만두률 주행 모터 쇼>를 관통한 뉴스 특집!4차 산업 혁명과 규제 완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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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약 자율주행차가 글을 쓴다면 그 책은 누구에게 물어야 합니까?차에 탄 소유자의 잘못일까요?아니면 차를 만든 제 연구 잘못인가요?둘 다 아니면 인공지능 프로그램 오류인가요?정답은 아직 모른다입니다.우리 나쁘지 않은 도로교통법상 아직도 자동차를 사람인 운전자만 운전할 수 있고,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운전자의 책이 되기 때문입니다.그런데 자율주행차 운전자가 운전사가 아니어서 누구한테 뭐 하느냐."가 쟁점이 일어납니다.이 때문에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업체로서도 어려움을 지울 수 없습니다.자율주행차를 만들어도 운전자가 없기 때문에 실제 도로에서 나쁘지 않게 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따라서 현재 국가와 경기도는 '다시 주행 합격'을 발급하고 시범 운행을 하고 있지만, 법과 제도의 개선을 통해 해결해야 할 지점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역시 다른 쟁점은 바로 데이터 수집입니다.자율주행차가운행하려면충돌방지시스템등 1단기술이구현되어야하는데, 여기서중요한게위치정보, 지리정보등데이터수집입니다.기본적인 국토지리정보는 물론, 다양한 구조물과 보행자의 위치를 확실히 파악해야 문화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하지만 개인정보보호법 등 현행 법률에 따라 이런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즉,최초단기술을개발해도제도가개선되지않으면규제에부딪혀상용화가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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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은 기업들이 피부로 느끼는 정보통신기술 규제에 관한 문제를 물어보기 위해 직접 산업박람회 부스를 찾아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우선 국제 포럼의 4번째 세션에 참가한 KT커넥티드 카 사업 다소 음당 치에・강림 상무를 별도 방문하고 정보동 신기술 규제에 의한 기술 개발에 어려움이 있는지를 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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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최강림 상무


    자율주행차량의 사물식별카메라 기술을 개발하는 넥슬리얼의 서진욱 마케팅 이사도 기술과 규제가 화합할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넥스리얼 서진욱 마키아팅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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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면 다른 본인이라면 이런 의문을 어떻게 극복했을까요?국제포럼과 산업박람회 인터뷰를 통해 해외 성공사례를 볼 수 있었습니다.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면 평가된 국가들이 공통적으로 '규제 샌드 박스'방식을 도입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규제 샌드박스란? 어린이들이 모래투성이 놀이터에서 마음껏 놀듯이 특정 지역이 본인의 지상노화는 산업이 본인의 분야에 관한 규제를 대폭 완화해 가장 먼저 애무 초단의 기술개발을 한 뒤 의문되는 부분은 선별적으로 규제하는 방식을 스토리한다.국제 포럼의 3번째 세션인<이타 바시 자율 주행의 생태계>에서 토론자로 참가한 경기 연구원 빙・미용송입니다.연구위원들에게 토론 뒤에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재펜의 사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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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연구원 빈미영 연구위원


    역시 포럼 다음 프랑스에 본사를 둔 '이이지마 1'의 싱가포르 지사 그 다음 무속 인 Zaoming Chua을 찾아 프랑스와 싱가포르가 자율 주행 차와 관련된 규제 문재를 어떻게 극복했나라고 묻옷슴니다.


    -Zaoming Chua'Easymile'싱가포르 지사 그 다음 무당 여러 학과에 다니라에으로 4차 산업 혁명기, 자율 주행 자동차를 비롯한 기술에 관한 문제를 극복하기 때문에 기존의 규제를 완화하는 데 적극적인 모습을 찍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그렇다면 우리 과인라의 모습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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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6년 박근혜 정부는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하나 4개 시도별로 전략 산업 특구를 지정하고 해당 산업과 관련한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이른바'규제 자유 지대'제도를 실시하기로 발표하겠습니다.또한 국회에서 '규제 프리존 특별법(지상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규제 프리존의 지정과 운영에 관한 특별법)'이 발의됩니다.앞선 자율 자동차 있다구요 시 주행 허가를 비롯한, 국, 공유지 이용 및 매각 혜택, 조사국 설립 완화, 드론 등 무인 비행기 전용 구역을 만들어 통신 사업자와 제조 겸업의 승인 등 총 73개의 특혜로 구성되었습니다.그래서 본인규제 프리존 법안에 대해서도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그때 의료법인의 영리행위나 개발사업 허용 등에서 과도한 대중소기업 특혜 논란 끝에 논의가 사실상 중단됐습니다.<출처:국회 의안정보시스템>새 정부 출범 후 국회에서 다시 기존 규제 프리존 특별법의 내용 중 의료 민영화 및 환경개발 관련 사업 허가 등 지나치게 논란이 되는 부분은 제외하고 입법을 추진해 가는 것을 논의한다는 것인데 현재까지 구체적인 법안 형태는 본인이 오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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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개인정보를비롯한각종위치정보같은데이터는엄청나게민감한정보이고,기술의발전이라는이유로부차적인것으로생각하면안되겠죠.또 남북 대치 정세 아래 각종 지리 정보를 국내외 민간 기업이 제한 없이 이용하는 것이 군 시설 등 국가의 주요 안보 사항을 노출한다는 문제도 제기될 수 있습니다.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술산업을 선도하는 국가에서는 민영방송의 비식별화를 제안하기도 했습니다.개인정보를 이용하는 대신 국가 관리 하에 개인을 특정할 수 없도록 암호화(비식별화)하여 정보가 필요한 주체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이와 함께 보완기술 개발에 따라 우선 규제를 완화하고 산업을 진흥하며 기술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사후 관리해주는 형태의 규제 샌드박스 도입이 가장 바람직한 형태의 지원이라는 주장도 제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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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에 찬<2017, 판교, 자율 주행 모터 쇼>기술자들의 땀이 가져온 국산 자율 자동차 기술을 확인한 동시에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에 잇오소치에당 초단 기술과 소프트웨어도 중요하지 버린 이를 법과 제도가 아무리 자신 밀어 줄것도 중요한 사고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경기도는 판교 제로 시티를 중심으로 4차 산업 혁명의 주인공이 될 것임을 나타내면서 우리 자신들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봉화를 올렸습니다.판교제로시티가 자율주행자동차 스탠더드에 본인을 인정하느냐의 갈림길에서는 최근 국가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이 필요할 것이다.국가의 지원을 바탕으로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가 국내를 넘어 세계 자율주행차 산업의 오늘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이벤트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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